피부 친화적 소재로
오마바도 탐낼 퀄리티를 갖고 있답니다.
비슷한 것들이 지 잘났다고 우겨대지만
노련한 안경사는 첫눈에 알아봅니다. "피오비노! 네가 최고야"
오마바도 탐낼 퀄리티를 갖고 있답니다.
비슷한 것들이 지 잘났다고 우겨대지만
노련한 안경사는 첫눈에 알아봅니다. "피오비노! 네가 최고야"
이번에 피오비노 안경테가 입고 됐습니다.
피오비노 형님뻘되는 이플렉스 안경테를 주력으로 판매했는데 늘 몇프로 부족한 느낌을 떨칠수 없었습니다.
해서 선택한 '피오비노' 안경테, 입고된 제품을 자세히 분석해 보니 이플렉스 안경테의 부족한 몇프로를
채워 주기에 부족함이 없을 듯 싶습니다.
● 소재 특성
이플렉스 안경테는 피부 친화적 소재인 폴리아미드를 사용한 반면 비오피노 안경테는 울템 소재입니다.
‘울템’의 정확한 명칭은 폴리에테르이미드(PEI)로 미국 GE가 개발해 전기, 전자, 우주선, 항공기 내장 부품 등에 사용되는
열가공성 특수 소재입니다. 120도 정도의 온도에서도 약 7시간을 버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충격에도 비교적 강하지만 부러질 수 있습니다.
울템 소재의 대명사격 안경테는 일본에서 생산되는 '아이메트릭스'안경테인데 내구성 좋고, 땀으로 인한 부식이 없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피오비노 안경테는 동일 소재를 사용했다는 아이매트릭스 안경테에 비해 탄력성과 복원력이 좋습니다.
아마도 다른 소재의 확학 물질을 더 첨가해 만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플렉스 안경테 VS 피오비노 안경테"
● 디자인 컨셉
이플렉스 안경테가 복고 지향적 디자인이라면 피오비노 안경테는 메트로섹슈얼 타입입니다.
비슷한듯 하지만 풍기는 분위가가 전혀 다르다는 얘기죠.
● 두 제품의 외관상 큰 차이는
△이플렉스 안경테 림과 템플은 두껍습니다. 반면 피오비노는 얇고 가늘죠. △이플렉스 템플은 곡선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피오비노 안경테는 스트레이트 형에 다리 팁이 부착돼 있습니다. △피오비노 안경테 다리팁은 착용자가 임으로 조절 할 수 있도록 설계 됐지만 이플렉스 안경테는 안경사만이 피팅할 수 있습니다.△NO 금속의 이플렉스, 금속 코 받침을 사용한 피오비노안경테, 이점에 있어서는 이플렉스 안경테에 좀더 후한 점수룰 주고 싶습니다.
● 고도근시 렌즈 삽입에는
이플렉스에 비해 피오비노가 유리합니다.
그 이유는 △이플렉스 안경테는 경사각이 심합니다. 반면 피오비노는 일반 안경과 유사합니다. △ 프론트 커브가 이플렉스 안경테는 구면 타입. 피오비노는 구면과 비구면 모두 소화 가능합니다.
● 부품 교체 용이성
△ 피오비노에 비해 이플렉스가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플렉스 안경테는 코 받침 교체, 템플 교체가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코 받침이 흔들리거나 빠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됩니다.
● 기타 특이사항
피오비노 림 안쪽에는 낮은 림 턱이 만들어져 있습니다(아래 그림참고) 그 이유는 렌즈 삽입 후 림이 뒤틀리는걸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소재 특성상 그럴 가능성은 비교적 적지만 예방 차원에서 만들었다는 점은 피오비노 제조사의 차별화된 노하우와 장인정신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입니다.
[피오비노 안경테 제품 보기]
프론트가 평면형으로 렌즈 삽입시 다리가 벌어지는 현상이 발생치 않습니다.
이런 유형의 안경테는 '비구면 렌즈' 삽입이 용이합니다.
이플렉스 안경테와 크게 다른 점 중 하나입니다.
패드 암이 금속으로 돼 있어서 탈락될 염려는 없지만 부러진다면 프론트 전체를 교체해 줘야 합니다.(비용발생)
분리 가능한 프론트와 템플, 눌리면 프론트 쪽 힌지가 부러질 것 같네요.
이플렉스는 대부분 템플 쪽이 부러집니다.
부티 나는 각인, 이 각인이 제품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시켜주는건 아니지만 소비자로 하여금 "고급 안경테구나"라는
순수 울템 소재 안경은 이정도로 휘면 부러집니다.
울템 + (?)의 혼합 소재인게 확실 한듯 싶네요.
탄성과 복원력이 좋다는건 안경 착용자 입장에선 매우 좋죠.
이유는 측면 눌림이 적고 외부 충격을 받아도 뒤틀림이 적기 때문입니다.
인상적인 다리팁, 안경 착용자 입장에서 다리 팁은 매우 중요한 피팅 포인트랍니다.
이게 불편하면 제 아무리 비싼 안경도 무용지물입니다.
안경 착용자가 임의로 조절 가능하도록 설계 돼 있습니다.
주로 이런 유형의 다리들은 스포츠글라스 제조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조 방법입니다.
내측에 림 턱이 형성돼 있죠.
안경렌즈 삽입 후 림이 뒤틀리지 않도록 해주기 위한 조치랍니다.
[입고된 제품 디자인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