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팀의 고객님이 방문하셨습니다.
이중 두2팀은 안경 구매차, 한팀은 안경테 피팅 그리고 한팀은 실루엣 안경테 상담차 오셨습니다.
판매를 위해 남는 인원은 저 혼자, 한팀이 더 오시면 제가 투입됩니다.
구매를 위해 방문하신 고객님 : 문진에서 판매까지 대략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상담차 방문하신 고객님 : 행여 대충 설명해 드렸다는 불만이 생기지 않도록 더 신경쓰는 편입니다.
안경테 피팅 고객님 : 보통 10-20분 정도 걸립니다.
저 까지 투입된 이후 방문하신 고객님은 대기석에서 기다리셔야 합니다.
그런데 더러 기다려 주시지 못하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이 경우 기 상담 고객님들과의 원활한 상담을 위해 재차 기다려 달라고 요청하게 되는데
이게 기분 나쁘셔서 그냥 가시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지난 주말, 이렇게 가신 고객님께서 전화를 주셨네요.
전화 내용은 "왜 홀대 하느냐"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시스템 상 그렇게 밖에 될수가 없답니다.
이글을 읽으신 방문 고객님들께서는 행여 위와 유사한 경험을 하신다 하시더라도 오해가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기다리시는 고객님 때문에 이미 상담하고 계신 고객님께 소홀해 진다면,
또 다른 대기 고객님으로 인해 당사자가 만족스런 상담과 검사를 통해 안경을 구매 하실 수 없게 될 수도 있다는 사실,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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